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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영업용 통장에 무단 송금 후 지급정지 및 금전갈취한 피해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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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4-03-20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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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A씨는 작은 식당을 운영하며 판매대금을 이체받기 위해 매장내에 영업용 계좌번호를 게시해 놓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A씨가 게시해놓은 계좌로 신원미상의 송금인으로부터 10만원의 금액이 입금되었습니다.
그 후 몇시간이 지나 당일 저녁 갑자기 은행이 A씨의 계좌가 보이스피싱에 연루되었다며 거래를 정지시켰습니다.

 

 

영업영 통장이 정지되어 황당해 하고 있던 A씨에게 계좌로 송금한 사기범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사기범은 지급정지를 해제하고 싶으면 300 만원의 합의금을 내라고 요구하였습니다.
고민하던 A씨는 당장 지급정지 해제가 급한 상황이기에 사기범에게 300만원을 송금했지만 거래제한이 풀리지는 않고
사기범은 그대로 연락이 두절되었다고 합니다.

 

 

 A씨는 경찰과 은행에 항의를 해보았지만 이미 의심계좌로 분류되어 피해금 반환이나 시간이 지나야한다는 답변만을
받을 수 있었고 은행에 중개요청을 통해 1개월만에 어렵게 계좌 지급정지를 해제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피해사례는 최근 성행하는 신종 사기 수법인 이른바 '통장묶기', '통장협박' 사례입니다.

 

 

요즘 공개된 장소에 노출된 계좌로 보이스피싱 자금등을 이체 후 은행에 거래정지를 요청하고 합의금 명목으로 금전을
갈취하는 사례가 정말 많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당하지 않으려면 계좌 노출을 최대한 피하시고
사용하지 않는 계좌는 거래제한을 걸어놓는 방법이 좋습니다.


 

또한 잘못 입금된 금액이 있다면 절대 사용하지 마시고 은행에 바로 전화해 반환 중개요청을 하시고 사기범의 협박 문자내용이나 기타 증빙자료를
기반으로 신고를 진행하셔야 빠른 해결이 됩니다.

 

 

절대 사기범의 지시대로 돈을 입금하거나 하시면 안됩니다. 돈을 입금하셔도 사기범은 거래제한을 풀어줄 수 없습니다.

 

 

사기 피해를 당하지 않으려면 의심이 되는 상황에 관련 피해사례가 있는지 찾아보는 습관이 정말 중요합니다.

 

 

저희 사방사는 24시간 사기사례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공유하여 A씨와 같은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신종 사기에 관한 많은 관심과 의심이 갈만한 상황에 사기임을 인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반 포털에선 검색하기 힘든 신종사건들을 사방사에서는 쉽게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위험한 상황이라 판단되면 언제든 사방사를 방문하여 나의 상황에 맞는 사례를 검색하여 피해를 예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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