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몇년 전에 리얼로또에 가입하고 작년부터 로또보상에 관한 전화를 많이 받았습니다.
제발 저같은 분이 없길 바라며 너무 부끄럽지만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로또 사이트 가입할 때 개인정보 유출로 피해보상 전화를 받았습니다.
2. 네이버증권이도 올라가 있는 아캄코인이라며 당일 보상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당일 바로 보상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3. 사이트 하나를 보내주고 가입 후 알려달라고 했으며 가입하면 보상 코인을 넣어줍니다.
4. 이때부터 신용점수와 토스, 뱅크샐러드 같은 대출 확인이 가능한 곳에 들어가서 어디 은행에서 대출들이 나오는지 확인하고 말해달라고 합니다.
대출을 받으니 보상코인을 더 넣어줬습니다.
5. ( 계좌번호는 기억이 안 나지만 주식회사 한샘실내건으로) 돈을 보내라는 말에 이상함을 감지하고 내가 왜 돈을 보내야하냐고 물으니
매수기록이 있어야 보상을 해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때 이상함을 느끼고 보내지 않겠다고 하니 이미 보상코인이 들어갔는데 그럼 어떡하냐고 오히려 본인이 화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자기가 그 돈을 다 채워야한다며 화를 냈습니다. 저를 설득하고 끈질기게 늘어지더군요.
6. 멍청하게 넘어갔습니다. 다시 계좌번호를 알려줬고 처음 알려준 계좌랑 다르더군요. 왜 다르냐니 자기도 모른다고 했습니다.
총6번을 나눠서 입금했습니다. 왜 그런건지는 모르겠네요.
7. 돈을 입금하고 코인원앱에 원화 만원을 충전하고 아캄코인을 사라고 했습니다.
코인을 사고 출금을 하라고 해서 했더니 첫출금은 72시간 뒤에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출금이 바로 안된다고 그렇게 말했더니 코인원 가입할 때 자금 출처를 뭐라고 했냐고 물었고 저는 급여라고 말했더니
왜 급여로 했냐고 대출 받아서 하는거 아니냐고 그래서 안 되는거라고 했습니다.
(그거랑은 상관없이 첫 원화 입금 후 출금은 72시간인거 같아요)
8. 당장 출금을 못하니 72시간이 지나고 (72시간이 지나면 금요일 11시반이었습니다) 토요일에 처리를 하자고 했고
그동안 불안하실 수 있으니 연락을 계속 하겠다고 했습니다.
9. 토요일 당일이 되고 전화를 하면 받지 않고 문자로 답장만 하는데 원래는 토요일에도 매도가 가능했는데 갑자기 안된다며
자기가 문의하는 중이라며 기다려달라고 했습니다.
10. 대출받은 금액 50만원을 저번에 안 보냈는데 그거까지 처리하라고 했다면 다른 계좌를 알려주면 자기 이름으로 바꿔서 바로 보내라고 했습니다.
바로 보내야 순번을 잡을 수 있다면서요. 돈을 보내고 언제 처리할 수 있냐는 저의 말에 서류까지 처리되면 말해주겠다고 했는데
그 뒤로 제 문자와 전화는 받지 않는 상황입니다. 계속 통화중이라고 뜨네요.
혹시 김지훈이라는 사람으로 연락이 온다면 그리고 민증사진을 보내준다면 저한테 연락주세요 같은 분인지 알려드릴게요.
자기는 21살에 사고를 쳐서 애가 둘이라며 애들 사진을 보내줬습니다. 본인 애가 맞는지도 모르죠 보내준 사진 화질이 별로인걸
보면 어디서 퍼온걸수도 있겠네요
돈을 보내기 전에 제가 계속 불안해하니 본인한테 온 다른 사람들의 감사하나는 카톡을 보내주면서 나중에 그냥 고생했다는 말 한마디만 해달라면 그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