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로그인

피해예방정보

사방사의 정보공유 또는 다른 기관을 통해 피해를 예방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코인주식사기 폰지사기에 대한 정보

페이지 정보
본문

폰지 사기

 

아무런 위험을 부담하지 않고서 짧은 기간에 높은 수익을 올리는 것이 가능할까?

 

daaa1-6601115d89b34-88ff8a0312b5dd922516b3d2c9dfc12bb9f8c1ff.jpg

 

모든 사람들이 꿈꾸지만 현실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고수익을 바라는 사람들의 마음을 악용하여 자신의 이익을 채우려는 사람들이 종종 나타나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금융 피라미드 사기이다. 일반적으로 폰지 사기라고도 한다. 폰지 사기는 1920년대 초반 금융 피라미드 사기 사건을 최초로 저지른 찰스 폰지(Charles Ponzi)의 이름을 딴 것이다.

 

 

금융 피라미드 사기에서는 정상적인 투자로는 도저히 얻을 수 없는 높은 수익을 짧은 기간에 매우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고 광고한다. 그리고 처음 얼마 동안은 안정적으로 높은 수익금을 지급한다.

 

 

투자자들은 자신들이 받는 수익금이 사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의 일부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이 돈은 자신이 낸 돈이거나 새로운 투자자들의 투자금일 뿐이다. 금융 피라미드 사기단은 실제로는 아무런 사업도 하지 않는 것이다.

 

 

이와 같은 금융 피라미드 사기는 언젠가는 무너질 수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금융 피라미드 사기가 들키지 않고 유지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투자금이 지속적으로 들어와야 한다.

 

 

왜냐하면, 새로운 투자자의 돈으로 기존의 투자자에게 수익금을 지급하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새로운 투자자를 충분히 확보하지 못하는 순간이 바로 금융 피라미드 사기가 무너지는 순간이다.

 

 

아직도 사라지지 않는 폰지 사기
지난 2008년 미국에서는 한때 나스닥 증권거래소 회장을 지닌 버나드 메이도프가 자선기금단체와 은행, 헐리우드의 유명 배우 등을 상대로 650억 달러에 달하는 희대의 폰지 사기극을 벌이다 체포되었다. 그는 재판을 통해 150년형을 선고 받고 현재 복역 중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피해예방정보

사방사의 정보공유 또는 다른 기관을 통해 피해를 예방하셨다면 공유해주세요.
Total 48건 1 페이지